오늘은 여성뷰티랜드의 주요 테마인 물이야기를 할께요
여성뷰티랜드의 물은 지하 300미터에서 길어 올린 지하수랍니다.
이 물를 연수하고 정수하여 여성뷰티랜드에서 사용하지요.
수돗물과 달리 지하수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염소가 들어 있지 않아서 좋아요.
또 수도관 속에 녹 같은 것이 껴서 녹물이 나오는 것도 막을 수 있지요.
하지만 이 미네랄과 철분 등이 많으면 물이 뻣뻣해서(센물(경수)라고 합니다) 거품이 잘 나오지 않아고 때가 잘 안빠지죠.
그래서 첨단 연수기를 이용해서 센물을 부드럽게 잡아주게 설비를 하였어요.
연수기는 매일 필터를 소금으로 청소를 해서 항상 부드럽고 매끄러운 물이 나올 수 있게 합니다.
샤워만 해보셔도 집에서 한 것과 여성뷰티랜드에서 한 것의 차이를 금방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비누로만 씻어도 피부가 부드럽고 매끈한 샤워가 된답니다.
어떤 분들은 때가 나오지 않고 계속 헹궈야 돼서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때가 잘 나오지 않은 것은 이미 때가 다 씻겨나가 별로 나올게 없어서이고 매끌거리는 것은 비누기가 남은 게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또 부드러운 물이 나오는 미세 물줄기 샤워기는 일반 샤워기보다 몸 구석구석을 빈틈없이 깨끗하게 씻어주니까 비누기가 남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될거에요.

[미세 물줄기 샤워가 설치되어 있어요]

[물줄기가 아주 가늘죠?]
여성뷰티랜드에서는 락스(염소)를 사용한 청소나 소독은 전혀 하지 않아요.
그래서 관리하기가 조금은 어려운데요.
우선 탕 속의 물은 매일 새로운 물로 채워 넣어요.
손님이 적던 많던 간에 무조건 모든 탕의 물은 저녁에 말끔히 비우고 아침에 새로 물을 채웁니다.
수영장 같은데 가보시면 뭔가 머리카락에 끈적하게 남아있거나 하는 불쾌한 경험을 해보셨을 거에요.
그게 염소나 오존등이 물속에 때같은것하고 흡착되어서인데 이게 정말 몸에 안 좋거든요.
몸에 독으로 차곡차곡 쌓여서 작게는 피부트러블이나고 심하면 아토피까지 생기기도 하죠.
그래서 여성뷰티랜드는 탕은 물론 바닥 청소에도 락스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답니다.
그럼 더러운 찌꺼기들은 어떻게 청소 하냐구요? 그게 바로 여성뷰티랜드 만의 비법인 효소랍니다.

[쑥 효소 발효중이에요]
여성뷰티랜드 효소방에서 키우고 있는 유익 미생물 효소로 탕과 바닥 청소에 사용한답니다.
이 미생물들을 매일 탕과 바닥에 뿌리면 단백질 찌꺼기 지방찌꺼기 들을 모두 먹어 치우고 분해해서 깨끗하게 해주죠.
번거롭긴 하지만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다 보니 직접 미생물 효소를 키워서 하는 수 밖에 없더라구요.
여성을 위한 공간 뷰티랜드의 또 다른 테마는 쑥인데요.이벤트 탕에 보시면 매일 새로운 쑥으로 물을 우려 내고 있어요. 또 평상, 사우나 안 편백나무등 여러 공간에 쑥으로 물들이고 쑥으로 향을 내고 곳곳엔 쑥을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쑥은 여러 효능들을 잘 아시겠지만. 특히 염증에 특효래요. 그리고 여성에게 정말 좋다고 하죠. 탕속 공기와 물에는 모두 쑥 성분들이 나오고 있으니 들어오시기만 해도 크게 힐링이 될거에요.(쑥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기회에 또 할거에요.)

[쑥이 들어 있는 포대]

[이벤트탕 물이에요]
이렇게 탕과 물관리를 하다보니
손님들께는 조금 죄송하지만 저희는 탕쪽으로는 물을 제외하고는 음료나 먹거리 반입을 자제 요청을하고 있어요. 그리고 우유 마사지 이외에는 다른 마사지도 못하게 말씀드려요.
매점에서 커피 안팔고 음료 덜 팔면 매점도 손해고 손님들도 불평하셔서 손해가 많거든요.
하지만 탕이 쾌적해야 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음료도 드시고 마시지도 하면서 흘리는 찌꺼기와 냄새들은 아무리 조심해도 목욕하는 공간이 더러워지는 주요 원인이 되요.
탕을 더 깨끗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마음이니 너그럽게 이해 바래요.
다음에는 시설들에 대해 또 이야기 드릴께요.
호남권 최초의 여성만의 전용공간 빛가람여성뷰티랜드
